FORMULA E FORWARD MOMENTUM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의 첫 번째 FIA 포뮬러 E 시즌이 종료되었다. 는 팀의 핵심 선수들과 그간 무엇을 배웠고, 앞으로 우리가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WORDS: Guy Bird RACE 1 & 2 - HONG KONG 2017년 12월 2일~3일 높이 솟아 있는, 이 도시의 특이한 항구는 2017-18 시즌의 첫 번째 더블 헤더 레이스에서 경이로운 배경이 될 것이 분명하다. 세계에서 가장 미래 지향적인 모터스포츠 레이싱 시리즈의 시즌 3을 맞아,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은 잠시 호흡을 고르며 상태를 점검하는가 하면, 그룹을 동안 점수는 누적되었고, 귀중한 경험 또한 얻을 수 있었다. “힘든 한 해였고, 그토록 유명한 이름이 모토 스포츠계로 복귀하는 데 일조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23세 뉴질랜드인 에반스의 말이다. T5 T6 T7 T4 T3 T2 T8 T10 T9 Pit Lane 1.86KM (1.16 마일) Start T1 조정하고, 시즌 4에 포커스를 맞추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첫 시즌에서 엄청나게 많은 걸 배웠어요. 어려움도 많았지만 재규어가 처음 참가한 전기차 도로 레이싱 대회를 정말로 즐겼습니다.” 팀 감독 제임스 바클리(James Barclay)의 말이다. “포뮬러 E는 해도( 海 圖 )에도 없는 미지의 배움이 주가 되었던 입문의 한 해였지만, 재규어 팀에게 이 시간은 다음 시즌의 전진을 위한 견고한 토대가 되었다. 포뮬러 E 대회에 대한 관심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기에, 이 시리즈는 재규어 같은 혁신적 제조사에게는 중요한 대회임이 틀림 없다. 이 점을 생각해보면, 재규어 팀과 새 시즌에는 바다였다”고 레이스 감독 크레이그 윌슨(Craig 전진과 상승의 길이 열려 있는 셈이다. Wilson)이 덧붙인다. “그런데 어느 대회든 첫 “우리 자신이 지닌 무한한 가능성이 우리를 RACE 3 - MARRAKESH 2018년 1월 13일 다음 시즌 포뮬러E 대회가 열리는 도시 가운데 아프리카에서는 유일한 도시로, 분위기 넘치는 고대 모로코의 도시다. 이곳이 챔피언십에 참여하기로는 이번이 두 번째다. 시즌에서는 우리의 능력이 완전히 발휘되지는 못했었죠. 우리에겐 차량을 디자인하고 제작하고 승인 받는 데까지 고작 3개월이 주어졌었고요. 규정상 시즌 중에는 개발이나 테스트를 할 수도 없었어요.” 설레게 해요.” 흥분된 어조로 바클리가 말한다. “그간 우리가 배운 모든 것이 뉴 재규어 I-TYPE의 디자인, 조립, 개발에 투입되었죠. 테스트는 잘 진행되고 있고, 의당 우리의 시선은 시즌 4와 그 너머로 향해 있어요. 우리는 2017/2018 년의 2.9KM (1.8 MILES) T8 T9 T10 T7 T4 T6 T11 T12 T3 T2 T5 Pit Lane Start T1 그러나 이런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2016/2017 시즌 동안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은 성과를 냈다. 멕시코 경기에서 미치 에반스(Mitch Evans)가 멋지게도 4위를 차지했는가 하면, 몬트리올에서 열린 시즌 마지막 레이스에서는 최고의 예선 결과 기록을 내기도 했던 것. 9개 도시, 12 차례의 레이스 포인트 경쟁을 진심으로 고대하고 있습니다. 2016/17시즌에 여러 분들로부터 강력한 서포트를 받았어요. 팬부스터에서 우리에게 투표해주신 분들, 공장이나 관람 스탠드에서 또는 소파에서 응원해주신 분들 모두에게 감사 드립니다. 홍콩에서 만나시죠.” PHOTOGRAPHY: NIGEL HARNIMAN RACE 4 - SANTIAGO (NEW) 2018년 2월 3일 2017-18 시즌에 새롭게 합류한 세 도시 중 하나. 이 도시의 참가 소식 발표는 너무나 급작스러워서 구체적인 서킷은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다. 경주로야 어떻든, 칠레의 수도 산티아고가 포뮬러 E 대회의 훌륭한 한 무대가 되리라고 기대해보자. RACE 5 - MEXICO 2018년 3월 3일 미치 에반스(Mitch Evans)가 4위를 차지하면서, 파나소닉 재규어 레이싱 팀이 2016-17 시즌 가운데 가장 좋은 결과를 낸 레이스가 바로 멕시코에서의 레이스였다. (이 레이스 서킷은 다른 레이스 구간인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즈Autodromo Hermanos Rodriguez의 일부를 통합했다.) 이곳의 서킷은 또한 포뮬러 E 대회 장소 가운데 가장 높은 고도를 자랑한다. RACE 6 - SAO PAULO (NEW) 2018년 3월 17일 모터스포츠에 열광하는 남미 국가, 브라질의 첫 번째 포뮬러 E 대회가 코스모폴리탄 도시 상 파울로에서 개최된다. 이 도시는 2017-18 시즌에 새로 합류한 세 곳의 무대 중 두 번째 무대다. 2.1KM (1.3 마일) Start T18 Pit Lane T9 T8 T17 T16 T11 T15 T10 T12 T14 T7 T13 T6 T5 T4 T1 T2 T3 40 THE JAGUAR
RACE 13 & 14 - MONTREAL 2018년 7월 28일~29일 2016-17 년 시즌과 마찬가지로, 포뮬러 E 시즌의 클라이맥스 레이싱은 다시 한번 이 캐나다 도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주말에는 세 번째 더블 헤더 레이싱이 펼쳐지는데, 각 팀의 부침이 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 레이서와 팀 플레이스가 드디어 결정되기 때문이다. 2.5 KM (1.8 MILES) Cxxx Xxxxx LAP RECORD: 1.22 MIN • 2.75KM (1.71 마일) T10 T8 T9 • Cxxx Xxxxx T7 T6 T11 T12 T14 T13 Start Pit Lane • Cxxx Xxxxx T3 T4 T5 T1 T2 RACE 11 & 12 - NEW YORK 2018년 7월 7일~8일 더블 헤더 경기가 펼쳐지는 또 하나의 장소. (팀, 레이서들이 토요일, 일요일 레이스에서 점수를 올릴 수 있는 기회.) NYC 서킷은 맨하튼의 상징적인 스카이 라인을 배경으로 하며, 브루클린, 레드 훅의 해안 지역을 통과한다. T6 T5 T3 T7 1.95KM (1.2 마일) T4 T2 T8 T9 T10 Start T1 Pit Lane RACE 10 - TBC 2018년 6월 9일 가 편집을 마감할 때까지도 여전히 이 장소는 공개되지 않았다. “그간 우리가 배운 모든 것이 뉴 재규어 I-TYPE의 디자인, 조립, 개발에 투입되었죠” RACE 7 - ROME (NEW) 2018년 4월 14일 가 편집을 마감할 때까지도 이탈리아의 이 역사적인 수도에서 펼쳐질 첫 ePrix 대회용 서킷은 여전히 논의 중이었다. 이 서킷은 가장 그림 같은 풍경 중 하나가 될 것이고, 만일 콜로세움을 지나간다면 레이서들의 검투사 본능을 자극하게 될지도 모른다. • Cxxx Xxxxx • Cxxx Xxxxx RACE 8 - PARIS 2018년 4월 28일 프랑스 수도 파리는 ePrix 대회 일정 중 가장 인기 좋은 베테랑 도시. 역사적 장소인 레 앵발리드 지역의 1.93km 서킷을 시험하며, 이미 포뮬러 E 대회의 두 시즌에서 개최 주체가 된 바 있다. 2017 년에는 46,000 명이 레이스를 관람했다. 2.5 KM (1.8 MILES) LAP RECORD: 1.22 MIN 1.9KM (1.18 마일) T8 T10 T9 T11 T7 T6 • Cxxx Xxxxx T4 T5 T3 T2 Start • T14 Cxxx Xxxxx Cxxx Xxxxx • T12 T13 Pit Lane RACE 9 - GERMANY (TBC) 2018년 5월 19일 독일의 활기 넘치는 수도 베를린은 포뮬러 E 대회의 첫 세 시즌 동안 독일 ePrix를 개최한 바 있지만, 2017-18 시즌의 경우는 새로 참가하는 도시가 된다. 정확한 경기 장소는 아직까지 결정되지 않았다. T1 THE JAGUAR 41
Laden...
Laden...
STORYBOARD GMBH
WILTRUDENSTRASSE 5
D-80805 MÜNCHEN
FON +49 (0)89 - 9010976 - 10
FAX +49 (0)89 - 9010976 - 68
MAIL: INFO@STORYBOARD.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