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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guar Magazine 02/2018 – Kor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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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MORROW’S WORLD

TOMORROW’S WORLD 널리호평을받아온 I-PACE. 재규어 사가생산한첫번째 100% EV인 이차량은지금전기차혁명의 최선두에서있다. 재규어사는 재규어브랜드의핵심강점인디자인, 퍼포먼스, 승차감과핸들링을배출량제로차량에구현함과 동시에, 올-일렉트릭비히클의개념을드라마틱하게 넓힌이 EV 모델하나로시장내핵심경쟁자모두를 쓰러뜨렸다. 기존문법을초월하는획기적자동차인 I-PACE 의영향력은먼데까지미치고있다. 최근재규어 사는실리콘밸리에서가장핫한스타트업중하나로 주목받아온미국소재자율주행택시서비스업체 웨이모(Waymo)와최대 2만대까지 I-PACE를공동 제작및공급하는계약을체결했다. 구글(Google)의 모회사알파벳(Alphabet) 그룹에속하는웨이모는 자율주행택시서비스분야에서선두를달리고있다. 자율주행택시는미국내에서이미시범 운행되고있는데, 현재피닉스주, 애리조나주의 ‘제한’ 구역에서 600 대의자율주행미니밴이 운행되고있고, 소수이지만완전자율주행택시가 오픈로드에서도시험되고있다. 2020년, 미국내 정식서비스개시가계획되어있다. “처음 I-PACE를봤을때우리기술을통합하기 좋은경이로운플랫폼이라는생각이들더군요.” 웨이모의 CEO 존크라프칙(John Krafcik)의 설명이다. “흠잡을데없이깔끔한플랫폼이었고 90kWh의강력한배터리도장착하고있었죠. 순간적인화학작용도있었어요. 재규어사와 웨이모가세상을바라보는방식에공통분모가 있었거든요.” 바로그러한공통된세계관이이모험의성공을 좌우하는열쇠가될것이다. 성공을위해, 재규어 사는이미웨이모내에엔지니어들을투입했다. 출발 단계부터자율주행기술이웨이모재규어 I-PACE 차량들에완벽하게, 최적으로통합되도록하기 위함이다. 이는또한재규어사가단지새로운시장을 개척하려고 EV들을제조하는게아니라, 모빌리티의 개념자체를완전히바꾸게될모험에적극적인 참여자가되리라는점을뜻한다. “재규어 I-PACE가단순한모터쇼콘셉트카가 아니라는점을확인하더니웨이모사측에서몹시 흥분하더군요.” 재규어의기업/전략실행이사한노 키르너(Hanno Kirner)의말이다. “우리는고도로 진보된 EV를만들어냈고그들은첨단자율주행 시스템을개발했어요. 그리고이제우리에게는세계 최초의자율주행로보-택시가있습니다.” “자율주행시스템을자동차에통합하는작업은 상당한노력을요하는작업”이라고그가말한다. “하지만양측모두에게훌륭한배움의과정일 겁니다. 우리는단순히자동차를판매하려는것이 아니라웨이모와함께자동차를서비스하고 운행하려해요. 그러니까이런관점에서봐도이 서비스는판을바꾸는하나의모델인겁니다. 우리는 제조사인동시에공유이동서비스의운영자가될 겁니다.” 이제우리에게는 세계최초의 자율주행 로보택시가 있습니다 모든것을보는눈 방대한자원그리고지성의화력을강력한에너지원 삼아웨이모재규어 I-PACE들에구현될기술이현재 계속개발되고있다. 그런데이기술에는이미센서 기술과인공지능분야의최첨단기술이포함되어 있다. 그핵심은지능적인센서/레이더시스템인 LiDA(자동차의눈들)로서, LiDA는보행자, 자전거 라이더, 도로에서진행중인공사그리고그외 수많은것들을축구경기장 3개넓이의구역까지, 360도전방위로탐지할수있다. “우리는이분야에서센서기능에전념하는 하드웨어엔지니어들을둔유일한기업이랍니다.” 크라프칙의말이다. “LiDA, 레이더, 비전시스템들 그리고컴퓨팅패키지, 이모두가웨이모내부에서 설계된것들이고요, 하드웨어엔지니어들은코딩 작업을수행하는소프트웨어엔지니어들과긴밀한 관계속에서작업하고있습니다.” “우리가보기에세계에서가장고난도인 드라이빙테스트를우리의기술은무사히 통과했답니다.” 그가말을이었다. “우리의 자동차들은 25개미국도시들의도로들에서 500만 마일을자율적으로주행했어요. 그뿐만아니라, 시뮬레이션으로는 50억마일을운행했는가하면, 웨이모의특별테스트 ‘도시‘에서 2만번이나개별 테스트를받았죠.” 52 THE JAGUAR

이서비스는스마트폰앱을통해서 사용자들에게제공될예정이다. 택시를부른후, 출발버튼을누르고편안히등을기대고있으면 ‘로보-택시’가당신의목적지까지당신을안전하게 모시고갈것이다. 크라프칙은스탠포드와 MIT를졸업하고자동차 산업에뛰어들었는데, 나중에는구글에스카웃되어 웨이모프로젝트의비전을이끌게된인물이다. 그는 고공비행기처럼생각이빠르기로유명하기도하다. 웨이모와함께그는, 지능적인센서들이교통사고 제거에기여하고운전자안전도를향상하는것만이 아니라수많은비-운전자들에게이동의기회까지도 제공하는세상을구상하고있다. “안전그리고접근이우리를움직이게하는 1차 요소들”이라고크라프칙은말한다. “사망자수가 제로인상태까지가려면길이멀겠지만, 반드시 그것이목표여야만합니다. 접근과관련해서는, 현재 3천만명의미국인들이운전면허를소지할 나이임에도어떤까닭인지 (특정질병탓이나병약함 탓인지) 운전을하지못하고있어요. 자율주행 서비스가이들에게얼마나도움이될지한번 상상해보세요.” 미래모빌리티관련가장난해한문제들일부에 첨단기술로서답변하며, 재규어와웨이모는인류의 이동방식자체의혁신이라는목표를향해달려가고 있다. 그리고이웨이모함대의첫번째올-일렉트릭 자동차로서 I-PACE는이모빌리티혁명의아이콘이 될것이다. BUILT FOR THE FUTURE 혁신적자동차제조사가만든, 넓지만컴팩트한프리미엄 EV인 더뉴재규어 I-PACE. 세계최초로무인주행서비스를출시하려는 웨이모의야심찬계획에부합하는완벽한플랫폼이바로이 차량이다. I-PACE는웨이모함대내최초의배터리-전기차가될 예정이며, 재규어사는웨이모의자율주행기술이차량에통합될수 있도록생산단계에서부터차량개조를진행할예정이다. 최대 2만 대의웨이모자율주행 I-PACE가 2020년부터미국인들이이용하게 될자동차콜서비스에투입될전망이다. THE JAGUAR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