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frufe
vor 5 Jahren

Jaguar Magazine 02/2018 – Korean

  • Text
  • Jaguar
  • Thrill
  • Breakers
  • Innovation
  • Motorsport
  • Wycherley
  • Bryn
  • Musselwhite
  • Crease
  • Mario

재규어가진짜로무엇을 생산할수있는지를 보여주는차량이죠 애덤존스 비히클엔지니어링매니저 루크스미쓰 수석디자이너

RECORD BREAKERS 공기역학개발을담기위해우리는차량의부분들을지속적으로개조하고 있어요. 디자인의관점에서우리는계속해서균형을맞추어야만하죠. 한편으로 특정부분의외관을매력적으로바꾸면서도다른한편으로그부분을드래그, 다운포스, 리프트에유리하도록최적화해야하니까요.” 최대한신속히 뉘르부르크링트랙을잘달릴수있도록모든필수요소를갖추는것말이다. “빈센트가신기록을얻어내기까지정말로힘든몇주를보냈어요.” 프로젝트 8 제작에참여한주니어비히클다이내믹스엔지니어인잭램버트 (Jack Lambert)가덧붙였다. “악천후의방해를받았는가하면차량의몇몇 문제로정비를해야만했죠. 근본적으로우리의미션은스티어링과핸들링이 최대한잘되도록하는것이었어요. 지난 11월엔게이든의작업실에서야근을밥 먹듯했답니다.” 그가웃었다. 하지만이모든고된작업들은결코허사로귀결되지는않았다. 테스트 3일째점심무렵, 빈센트와엔지니어링팀은프로젝트 8의경쟁상대들이기록한 랩타임을이미훌쩍넘어서있었고, 그들은그날오후마지막으로주행을한번 더 하기로결정한다. 오후 3시. 완벽한트랙상태, 타이어의적절한온도그리고거의결점을찾기 어려운드라이브덕택에, 빈센트는시즌마지막날마지막랩에서의자신의 기록을갱신했다. 곧이어 1시간뒤엔어둠이찾아왔고동절기가시작되기에 노르드쉘리페구간도그시간부로문을닫았다. 프로젝트 8의커다란성취에 어울리는기분좋은헐리우드식엔딩이었다. 일반도로용타이어를장착한 표준사양의자동차가전설의반열에올랐으니말이다. “그때뉘르부르크링에서기록을갱신했다는것자체가우리로서는커다란 사건이었죠.” 프로젝트 8 비히클엔지니어링매니저인아담존스(Adam Jones) 의말이다. “당시차량은 1년남짓개발되고있었지만, 이미우리는그차가 경쟁자들의랩타임기록보다좋은기록을낼거라는점을알고있었어요. 우리는우리가정한퍼포먼스목표를성취했는데, 그걸통해그런확신을갖게 되었죠. 거의 11초차이로가장근접한경쟁자를따돌렸을때, 프로젝트 8의 실제역량을눈으로확인할수있어좋았어요. 근본적으로이차량은 테크놀로지시연차량이에요. 재규어가진짜로무엇을생산할수있는지를 보여주는차량말이에요.” 기록을세웠지만, SVO 엔지니어들은프로젝트 8 보완작업을지속하고 있다. “지난 11월부터우리는차량의전요소를세련되게튜닝해완벽한 차량으로조형하고있어요. 핸들링을개선하기위해더딱딱한엔진메운트를 추가했고, 댐핑, 변속, 가속페달반응을바꾸었죠.” 아담의설명이다. 1년전보다 더향상되고더빠른차량은그렇게세상에나왔다. 이건빈센트레더메커에게도분명좋은소식이다. “신기록을냈다는것이 자랑스럽네요. 그리고제게이런기회를준재규어사도자랑스럽습니다.” 그가 웃었다. “하지만코스의어느부분에서는좀더빠르게달릴수있었는데하는 후회가언제나레이서에겐남는법이죠... 코스의전구간을염두에두고, 모든 코너들을제대로통과한다면이상적인랩타임을얻을수있어요. 대량생산 준비가완료된프로젝트 8로주행한다면 7분 20초이내에들어올겁니다. 전적으로가능한일이라고확신해요.” 레이싱제복지퍼를올리고빈센트는티끌한점없는테스트센터차고로 이어진계단쪽으로향했다. 트랙경험으로한층단단해진차세대재규어차량과 함께할, 다음번레이스를향해서. 또다른프로젝트 8 뉘르부르크링신기록이 세워지리라는예감이차오르는순간이었다. THE JAGUAR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