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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guar Magazine 02/2018 – Kor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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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AD TEST

ROAD TEST 최고성능의 타이어를 장착했지만 이 프로젝트 8이 만능은 아니다. 또한 “작은 소화기를 가지고 화산에 정교하게 모든 것을 처리하는 스타일도 아니다. 긴 오르막 회전 구간으로 접어들자, 바깥쪽 앞바퀴에 가해지는 하중이 금세 느껴지고, 감촉 좋은 알칸타라(Alcantara) 장식의 스티어링 휠을 움직이니 차량 동선이 조정되기 시작한다. 300 SPORT와 마찬가지로 무게 중심 이동을 조절할 필요가 있다. 또한 300 SPORT처럼 이 프로젝트 8도 올 휠 드라이브여서 멋지고 자연스러운 후륜구동이 가능하다. 물론 이 프로젝트 8은 훨씬 더 딱딱한 느낌의 서스펜션을 보유하고 있지만 댐핑은 충분히 정교해서 불완전한 노면으로 인한 장애를 무난히 극복해간다. 에트나 산, 포장 도로가 끝이 나는 곳인 사피엔자 대피소(Sapienza Refuge)로 가는 아름다운, 약간은 황량하기도 한 길 위에 우리는 있다. 늦은 오후, 시끌벅적한 관광 차량들이 사라지고 난 뒤라 기분 좋은 고요가 이곳을 찾아왔다. 엔진을 끄고, 사벨트(Sabelt)를 푼 후 기괴하게 검은 광경 속으로 들어갔을 때 내 뒤편에 자그마한 빨간 실린더가 문득 눈에 띄었다. 평범한 XE 차량의 뒷좌석을 대체한 하니스 리텐션 후프(Harness Retention Hoop) 옆에 세워져 있는데, 옵션 사양인 트랙 패키지(Track Package)의 일부다. 둘 다 안심 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장착되어 있지만, 이곳에 도착하기 위해 내가 관통한 시실리 섬의 황홀하고 광대한 땅을 위에서 조망하고 있자니, 소화기를 가지고 화산에 올랐다는 사실이 새삼 즐겁기만 하다. XE SV 프로젝트 8은 오직 운 좋은 300명만 구매할 수 있다. 그들은 정말이지 매우 특별한 차를 소유하게 되는 셈이다. 이런 극단적 퍼포먼스 카의 제조 사업으로 재규어 사가 뛰어들었다는 건 환상적인 일이고, 이 같은 유형의 차량이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 팀에서 계속해서 생산되기를 고대한다. 그리고 당연하지만, 이번의 프로젝트 8 구매 기회를 놓쳤다면, 이 고난도 시실리 도로에서 스릴을 만끽하게 할 또 다른, 보다 쉽게 보유할 수 있는 XE 300 SPORT 모델이 있다는 것도, 알아두면 좋을 듯하다. 헨리 캐치폴(Henry Catchpole)은 , 같은 잡지에 글을 쓰고 있는 자동차 전문 저널리스트이며 의 진행자이다. 수퍼카를 운 전 하느라 바쁘지 않을 때는 자동차 랠리와 자전거 레이싱에 참가한다. * 본 기사에 소개된 차량 이미지, 제원 및 사양은 국내 출시 사양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에트나 산의 칼데라를 향해 오르는 길에서 분노와 화염을 내뿜고 있는 프로젝트 8. 헨리가 이 차량의 특징인 레이싱 카 스펙의 엔지니어링 그리고 약간의 개조를 즐기고 있다 30 THE JAGUAR

RIGHT XXXXX 올랐다는 사실이 새삼 즐겁기만 하다” PHOTOGRAPHY: LKJDÄLKJDF KJLÄKJ ÖÄÖK ; DFÄÖLKJÄLKDJ ÖÄDFÖÄ (2) THE JAGUAR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