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frufe
vor 5 Jahren

Jaguar Magazine 01/2018 – Korean

  • Text
  • Pace
  • Jaguar
  • Getty
  • Icon
  • Images
  • Academy
  • Charging
  • Artificial
  • Foxtrott
  • Pioneers
  • Resolution
The future of mobility! By launching the new I-PACE, Jaguar is starting an electric revolution and is creating the world´s most desirable electric vehicle. With its performance of a sports car, but the eco-friendliness of an electric vehicle, the Jaguar I-PACE demonstrates a manifestation of advances in innovation and design. A vehicle designed for the roads of the future – showing the joys of going electric along the scenic Algarve, exclusive insights from key players as well as interesting facts and figures on the revolutionary I-PACE and the growing electric vehicle sector are covered in this issue.

JAGUAR XJ: 50 YEARS OF

JAGUAR XJ: 50 YEARS OF AN ICON 1979 SERIES 3 1979년출시된시리즈 3 모델은눈부신품종진화체였고, 이모델속에는저명한이탈리아자동차디자인회사 피닌파리나(Pininfarina)의솜씨가배어있었다. 비례상의미묘한변화외에핵심적인디테일차별점은 더수평적인 ‘우편함스타일’의도어핸들, 삼각창(이전모델들이지닌 A자형지지대뒤편삼각형유리)의제거, 그리고일체형표시등과사출성형처리된블랙범퍼였다. 이러한개조는대성공을거두었다. 그결과 시리즈 3은 13년간대량생산을유지하여후세대모델인 XJ40과나란히판매된다. 1979년소니사는허리띠위나주머니안에쉽게들어가는소형카세트플레이어를개발했는데이로써 사람들은어디를가든자유롭게음악을즐길수있게되었다. 가벼운데다충격에도안전한(따라서조깅하는 이들에게는그만인) 이 ‘워크맨(Walkman)’ 카세트플레이어는무려 2억대가판매되었고, 지금껏 CD와디지털뮤직서비스의형태로이어져온포터블뮤직트렌드의길을닦았다. 시리즈3은13년간대량생산을유지하여 후세대모델인XJ40과나란히판매되었다 HEAVY METAL MOD 아이런메이든(Iron Maiden)의드러머니코맥브레인(Nicko McBrain)은 2018년재규어랜드로버클래식 워크팀에게특별한주문을의뢰한다. 1984년모델 XJ6 한대를개조해재규어역사상 “최고히트작”을 제작해달라는의뢰였다. 이차량은맥브레인, 재규어엔지니어들, 재규어디자인스튜디오감독이자금속계의 전문가, 리더인웨인버지스(Wayne Burgess) 간의창의적콜라보작업으로생명을얻게되었다. 작업시간으로는 3,500 시간(수작업시간) 이상이소요되었으며, 4,000개가넘는부품이재마감되거나 재설치또는재디자인되었다. 외관상의이러한근본적변형외에도실내, 동력전달장치, 서스펜션에서도 개조작업이진행되었고이렇게하여맥브레인만의꿈의 XJ는도로주행준비를끝마친상태다. PHOTOGRAPHY: SONY; DORLING KINDERSLEY: GARY OMBLER / MUSEUM OF DESIGN IN PLASTICS, BOURNEMOUTH ARTS UNIVERSITY, UK; PAPA FOXTROTT 74 THE JAGUAR

1986 “XJ40” XJ6 모델의출시년도는 1986년이었다. 상당기간재규어의 내부에서는코드명 ‘XJ40’(재규어차량전문감정가들이 붙인이름)으로알려져있었다. 좀더각진형태의외관 디자인을선택함으로써과거의세 XJ 시리즈들과는디자인 면에서뚜렷한차별성을구현한차였지만, 실내에사용되던 기존의전통적재료들은그대로사용했다. 또한정통 인체공학연구를반영한최초의재규어카인테리어를 선보였고, 운전자정보용백라이트계기판과디지털표시 장치가도입된모델이다. 새로운서스펜션도추가되었다. 밥나잇의후계자이자 1970년대부터기술업데이트 분야에서줄곧일해온수석엔지니어짐랜들(Jim Randle) 과그의팀이수많은테스팅끝에내놓은결과물이었다. XJ6가아직판매되던때, 정확히는 1989년팀베르너리경 (Sir Tim Berners-Lee)이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이라불린무언가를개발했는데, 그후누구라도 이곳에세계의지식을저장하고인터넷링크를통해저장된 지식에접근할수있게되었고, 이것은세계모든곳에서 제 1의정보검색방식이되었다. 1994 X300 X300 모델이등장한건 1990년대중반이었다. 1990년포드그룹의재규어인수이래재규어가수행한 첫번째대량생산모델로서, 더둥그런외관, 더깔끔한차체색깔범퍼로의귀환그리고 XJR 모델특유의 메쉬그릴, 하이퍼포먼스의도입이특징이었다. 또한대량생산용럭셔리세단에는처음으로제공된 뉴 326PS 수퍼차지 4.0 리터엔진덕택에스릴감넘치는라이딩도가능해졌다. 이번개조가진행된해인 1997년, 세계최초의플라스마 TV(후지츠의QFTV)가미래형텔레비전의 슬림한외양을선보였는가하면, 호평받는제품디자이너론아라드(Ron Arad)는경량메탈을재치있게 활용하여특이하게구성된판타스틱플라스틱일레스틱(Fantastic Plastic Elastic) 의자를선보였다. 아라드는자동차디자인작업도하는디자이너여서, 랜드로버카시트를라운지체어로변형하며 자신의명성을쌓기도했다. THE JAGUAR 75